오메가-3 보충하면 공격적인 행동 30% 줄어 생선, 아마씨, 호두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공격적이고 폭력적인 폭발을 일으킬 가능성이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람들에게 화를 잘 내고 폭력적인 경향이 있다면 성격이 아니라 식단을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폭력 행동에 대한 연구를 다루는 과학 저널인 《공격성과 폭력적인 행동(Aggression and Violent Behavior)》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생선, 아마씨, 호두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를 섭취하는 사람들은 공격적이고 폭력적인 폭발을 일으킬 가능성이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10년 동안 오메가-3와 범죄 행위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해 온 미국 펜실베이니아대의 신경범죄학자인 애드리안 레인이 이끄는 연구진은 1996년~2024년 발표된 29개의 연구에서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했다. 이들 연구에 참가한 3918명 중 약 51%는 어린이였고, 평균 연령은 21.74세였다.
참가자들은 평균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