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커피 하루 3잔 이하 마시면 HDL 콜레스테롤 수치 ↑, 중성지방 수치 ↓ 커피가 한국인의 대사증후군 감소 돕는다는 연구논문 3편 연속 발표 경희대 제유진 교수팀, 성인 1만4000여명 분석 결과 성인 여성이 블랙커피를 하루 2~3잔 정도 즐기면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을 34%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국내에서 나왔다. 여성이 블랙커피를 하루 3잔 이하 마시면 혈관 건강에 이로운 혈중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아지고, 혈관 건강에 해로운 혈중 중성지방 수치는 낮아졌다.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은 경희대 식품영양학과 제유진 교수팀이 2016∼2021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19~64세 성인 1만4,631명을 대상으로 커피 소비와 대사증후군 간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고 12일 밝혔다. 이 연구결과(한국 성인의 커피 소비와 대사증후군의 연관성, Association between coffee consumption and metabolic synd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