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커피를 하루에 2~3잔 마시면 성인 여성의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을 34%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여성의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 34% 낮춘다는 연구결과 12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은 경희대 식품영양학과 제유진 교수 연구팀이 2016~2021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참여한 19~64에 성인 1만4631명을 대상으로 커피 소비와 대사증후군 간 관계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제 교수 연구팀은 24시간 식이 회상법을 통해 섭취한 커피 종류와 양을 포함한 식단을 평가했다. 또 하루 블랙커피 섭취량을 기준으로, 참여자를 커피를 섭취하지 않은 그룹·하루 1잔 이하로 마신 그룹·하루 2~3잔 마신 그룹·하루에 3잔 넘게 마신 그룹 등 네 그룹으로 분류하고, 그룹 간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 정도를 비교했다.
그 결과 성인 여성이 블랙커피를 하루 2~3잔 마시면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을 34%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랙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