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예방식단(DASH) 등 네 가지 건강식단 따르면 위험 낮아져 게실염 환자들은 종종 견과류, 씨앗, 팝콘 섭취를 기피한다. 하지만 이들 음식을 복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내과 연보(Annals of Internal Medicine)》에 발표된 미국 노스캐롤라이나대 채플힐캠퍼(UNC)연구진의 논문을 토대로 건강의학 웹진 ‘헬스 데이’가 전한 내용이다. 게실염은 대장벽의 일부가 비정상적으로 탈출한 주머니인 게실에 염증 및 합병증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게실염이 생기면 복통, 발열, 메스꺼움, 구토, 경련, 변비 또는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많은 게실염 환자들은 견과류와 씨앗, 팝콘 등이 게실에 들어가면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다는 생각에 이들 음식을 기피한다.
UNC대학병원의 소화기내과 전문의인 앤 피어리 박사가 이끄는 연구진은 이를 검증하기 위해 2003년~2022년 사이 2~3년마다 식단 및 건강 설문지를 작성한 35세에서 74세 사이의 미국 여성 ...